금융소비자보호

금융취약계층 우대 서비스

금융 취약계층

고령자(만65세이상), 장애인 등

우대 서비스
  • 시각장애인용 수신상품 설명서 제작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수신상품설명서 제작
    및 배포를 통한 업무 불편 개선

  • 금융소비자보호창구 운영

    영업점 내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창구를
    도입하여 편의 증진

  • 취약계층(고령자, 장애인)전용 ARS
    서비스 도입

    만 65세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ARS 서비스를 도입하여 맞춤형 상담 가능

  • 시각장애인손님을 위하여 출입구 및 계단 앞에 점자 블록 설치
  • 장애인 응대 매뉴얼 제작 및 운영
  • 장애인 고객 대상 증명서 발급 및 송금수수료 면제

    영업점 창구를 통한 증명서 발급 및 송금수수료

  • 시각장애인 사전 방문 예약서비스

    SBI 저축은행 고객센터(1566-2210)에 방문 예정 영업점을
    사전 예약시 빠른 창구 안내

장애인 응대
9대 행동원칙
    • 1. 항상 차별없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적합한 금융상품 선택을 위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3. 편의시설과 이용방법을 숙지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4. 최선의 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5. 도움 요청 시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6. 말씀은 경청하고, 충분히 이해하여 실행하겠습니다.
    • 7. 항상 묻고 행동하겠습니다.
    • 8. 마지막까지 고객님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9.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준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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