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이용안내

첫 방문 고객 안내

  • SBI 저축은행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는 이용고객님께서는 아래 해당하시는 이용 고객 유형 선택 하시면 해당 인터넷뱅킹 이용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STEP 01 공동인증서
    발급/등록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시거나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은행의 거래 업무가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가 없는 고객은 SBI 저축은행에서 신규로 발급받으시고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계좌번호, 이체비밀번호, OTP 번호 입력, 고객 세부정보 입력)
    • 타행에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타행/타기관 공동 인증 등록] 메뉴에서 가지고 계신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인증서 암호입력, OTP 번호입력)
  2. STEP 02 로그인 후
    서비스이용
    로그인 및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거나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는 영업점에서 발급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인터넷뱅킹
    가입
    가까운 SBI 저축은행에서 계좌개설 후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신청하시고 OTP/보안카드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신규가입 시 필요서류 및 준비물
      • 개인고객 : 통장, 도장,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기업고객 : 통장, 계좌거래인감,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 기업 대리인 개설 시 :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재직증명서
      • 기업 대표 개설 시 : 대표 본인의 신분증
    또는 SBI저축은행 앱에서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 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 설치 후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경우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별도의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2. STEP 02 공동인증서
    발급/등록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시거나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은행의 거래 업무가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가 없는 고객은 SBI 저축은행에서 신규로 발급받으시고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계좌번호, 이체비밀번호, OTP 번호 입력, 고객 세부정보 입력)
    • 타행에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타행/타기관 공동 인증 등록] 메뉴에서 가지고 계신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인증서 암호입력, OTP 번호입력)
  3. STEP 03 로그인 후
    서비스이용
    로그인 및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거나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는 영업점에서 발급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온라인
    개인회원
    가입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회원가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온라인 조회 ID 로그인 영역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절차에 따라 온라인 개인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2. STEP 02 인터넷뱅킹
    조회전용
    서비스이용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만으로 조회에 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조회 ID 로그인]을 통해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터넷뱅킹 조회서비스를 이용합니다.
  1. STEP 01 인터넷뱅킹
    가입
    가까운 SBI 저축은행에서 계좌개설 후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신청하시고 OTP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신규가입 시 필요서류 및 준비물
      • 개인고객 : 통장, 도장,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기업고객 : 통장, 계좌거래인감,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 기업 대리인 개설 시 :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재직증명서
      • 기업 대표 개설 시 : 대표 본인의 신분증
    또는 SBI저축은행 앱에서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 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 설치 후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경우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별도의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2. STEP 02 공동인증서
    발급/등록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시거나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은행의 거래 업무가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가 없는 고객은 SBI 저축은행에서 신규로 발급받으시고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계좌번호, 이체비밀번호, OTP 번호 입력, 고객 세부정보 입력)
    • 타행에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타행/타기관 공동 인증 등록] 메뉴에서 가지고 계신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인증서 암호입력, OTP 번호입력)
  3. STEP 03 로그인 후
    서비스이용
    로그인 및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거나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는 영업점에서 발급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이용가이드

  • STEP 01
  • STEP 02
  • SBI저축은행 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실 경우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 팝업에서 로그인할 수 있어요.
  • 금융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실 경우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금융인증서 팝업에서 로그인할 수 있어요.
  • 공동인증서가 없을 경우 [공동인증서 발급] 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신 후 이용해주세요.
  • 타 기관 공동인증서를 소유하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인증센터] 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신 후 이용해주세요.
로그인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BI 저축은행 아이디 로그인 화면입니다.
  • 사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하실 수 있어요. 영업점에서 가입 시 입력하신 사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사용자 ID를 모르시는 경우 [사용자ID찾기] 버튼을 눌러 찾을 수 있어요.
  •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비밀번호재설정] 버튼을 눌러 재설정할 수 있어요.
  • 인터넷뱅킹 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하신 후 이용해주세요.
로그인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당행 또는 타행으로 이체하는 화면입니다.
  • 출금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체하실 입금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체오류 시 연락받을 번호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입력사항을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추가 입금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이체하기] 버튼을 눌러 이체사항을 추가해주세요.

계좌 이체시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이체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이체 실행 후에는 취소할 수 없으니 입력한 입출금정보가 맞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 고객님께서 보안카드를 사용하실 경우 해당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고객님께서 OTP를 사용하실 경우 OTP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입력사항을 입력하신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체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이체실행 완료 화면입니다. 반드시 이체결과를 확인해주세요.
  • [이체결과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체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계좌를 선택하고 [자주쓰는입금계좌등록] 버튼을 선택하여 자주 쓰는 입금계좌로 등록할 수 있어요.
  • 계좌를 선택하고 [SMS전송] 버튼을 선택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요.
이체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가입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상품가입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체크를 해주세요.
  • 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요.
인터넷상품가입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가입상품의 상세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 입력내역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상품가입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가입상품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을 진행합니다.
  •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자서명 후 인터넷상품 가입이 완료됩니다.
인터넷상품가입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가입상품의 완료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인터넷상품가입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상품유의사항 및 보이스피싱예방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체크를 선택한다.
  • [대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화면으로 이동한다.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체크를 해주세요.
  • 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금융사고예방 추가정보를 입력한다.
  • 입력내역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대출상환방법을 선택한다.
  • 예적금담보를 설정한다.
  • 대출한도를 확인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대출신청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계좌별 적용금액을 설정해주세요.
  • 입력내역을 확인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선택하신 예적금을 중도해지했을때의 이자수익율이 더 유리할 경우 정보를 확인한다.
  • 정보를 확인하고 [계속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설명의무확인사항을 확인하고 동의체크를 해주세요.
  • 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요.
  • 의무확인을 위해 빈칸의 문구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가입상품의 신청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PDF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계약서류를 확인해주세요.
  • 계약서류를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SMS인증/ARS인증/추가인증을 진행합니다.
  •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을 진행합니다.
  •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자서명 후 인터넷상품 가입이 완료됩니다.
대출신청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STEP 03
  • STEP 04
  • STEP 05
  • STEP 06
  • STEP 07
  • STEP 08
  • STEP 09
  • STEP 10
  • STEP 11
  • 가입상품의 완료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대출신청 예시 화면

기업사용자 구분 및 역할

  1. 1. 승인자

    영업점에서 신규한 사용자로서 기업 인터넷뱅킹의 모든 업무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직원사용자의 등록/삭제 및 업무권한부여가 가능합니다.

  2. 2. 사용자

    기업의 규모와 업무에 따라 다양환 업무환경 설정을 위해 기업 내부적으로 자금이체등 등록이 가능한 사용자로 [담당자]와 [결재자]로 구분됩니다.

  3. 3. 사용자 역할

    구분 역할 업무
    담당자 직원사용자 자금이체등 자료작성 후 결재자 또는 승인자를 지정하여 승인요청등록을 요청합니다.
    결재자 중간확인자 담당자 승인요청에 대한 확인 및 중간 승인을 합니다.
    승인자 최종승인자 최종 결재 또는 승인요청에 대한 이체 실행합니다.
  • STEP 01
  • STEP 02
  • 등록되어 있는 담당자/결재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자/결재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자/결재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자/결재자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결재자를 선택하여 [선택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담당자관리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사용자별 계좌권한정보와 업무권한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자/결재자에 대한 계좌권한 및 업무권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관리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사용자(담당자/결재자)의 사용자정보를 조회/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담당자/결재자에 대한 계좌권한 및 업무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지원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담당자는 본인이 원하는 결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결재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바로 승인자에게 결재요청이 요청됩니다.
  • [승인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체승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지원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결재대기내역은 대기중인 미결재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보기]를 선택하여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지원 예시 화면
  • STEP 01
  • STEP 02
  • 결재자/승인자는 상세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결재자는 승인, 반려처리를 할 수 있으며, 승인자는 최종 결재처리하여 요청 건에 대하여 이체가 가능합니다.
사용자지원 예시 화면
{"GDNC_DVCD":null,"attribute":{"@ST":true,"@TR_LOG_SEQ_NO":"1","jex.sys.perform.impl.Perform_LOCAL.SVC_START":true,"_TRSC_BR_NO_":1,"@SET_VALUE":true,"@TR_LOG_DEPT_NO":"1","@START_TIME":1713506020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