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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보호기준 제정 안내

SBI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의 불만 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를 통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임직원 등이 직무를 수행할 때 준수하여야 할 절차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기준 제정 안내 표
민원분쟁 업무처리절차
  • · 민원·분쟁 처리에 대한 매뉴얼 마련
  • · 민원·분쟁 관련 제도 개선 요구
  • · 민원·분쟁에 대한 적시 대응 및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훈련 수행
  • · 민원·분쟁 조정 등에 관한 전자정보처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 불완전판매 유발 임직원에 대한 지정 및 관리 기준 마련
금융소비자의 권리에 대응
  • · 자료 열람 요구권, 계약청약 철회권, 위법계약해지요구권
  • · 휴면 금융재산 발생 예방을 위한 기준 및 절차 마련
  • · 금융소비자의 권리에 관한 안내 방안 마련

시행일

  • 2021.09.25
금융소비자보호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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