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권리 안내

청약철회권
  • 일반금융소비자(개인 및 소규모 법인 등)는 대출계약 체결 후 14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청약 철회 신청 후 신청인은 대출원리금 및 부대비용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 청약 철회 신청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며, 5영업일 이내에 해당 대출정보가 삭제됩니다.
  • 청약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인터넷으로 직접 신청하거나 SBI 저축은행 고객센터(1566-221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법계약 해지권
  • 금융회사가 판매원칙을 위반하여 금융상품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 금융소비자는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판매원칙 위반이 확인될 경우 수수료·위약금 등 비용 부과 없이 해당 계약은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위법계약해지 요구는 계약일로부터 5년, 위법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이내에 가능합니다. ( 계약종료 시 행사 불가 )
  • 위법계약해지권 신청을 위해서는 SBI 저축은행 고객센터(1566-221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법계약해지 신청시 판매경위 조사 등을 위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료열람 요구권
  • 금융소비자는 분쟁조정 또는 소송의 수행 등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금융회사의 기록 및 자료의 열람(사본의 제공 또는 청취를 포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자료열람 요구 신청일로부터 6영업일 이내에 수락 여부를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보호법 제28조 제5항에 따라 일부 경우에는 열람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자료열람요구권 신청을 위해서는 SBI 저축은행 고객센터(1566-221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금융소비자가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 신용상태의 개선이 경미하거나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상품에 대해 금리인하를 요구한 경우, 고객의 금리인하 요구는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은 금리인하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고객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구하는 날부터 자료가 제출되는 날까지의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에
    금리인하 요구 수용 여부 및 그 사유를 알려드립니다.

SBI 저축은행 고객센터 문의전화 : 1566-2210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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