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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상품개발 프로세스

SBI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를 위하여 금융상품 개발·운영 프로세스를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1. 01

    상품개발·운영시 기본자세
    • 소비자의 입장에서 금융상품을 개발·운영
    •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건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노력
  2. 02

    상품개발 단계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의 제도개선 요청사항 반영
    • 민원·소비자의 만족도 등 금융소비자의 의견 적극 반영
    • 금융소비자의 의견 직접 청취하고 이를 금융상품에 반영
  3. 03

    사전협의
    • 상품개발·운영 담당부서는 상품(안) 작성시 금융소비자보호의 관점에서 재고하며 사전에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과 사전협의
    • 상품개발·운영 담당부서는 사전 협의 전 금융소비자보호 체크리스트를 이용하여 자체 점검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은 금융소비자보호 체크리스트를 이용하여 점검
  4. 04

    상품판매 계획수립 전 준수사항
    • 성별, 연령, 학력 등을 고려하여 불합리한 차별행위 발생 방지
  5. 05

    상품 출시 후 만족도 조사
    • 상품 출시 또는 변경 후 금융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실시
    • 만족도 조사 결과와 민원 내용 반영하여 개선 실시
    • 상품개발·운영 담당부서는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와 함께 금융상품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경우 개선 계획 수립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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