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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안내
  •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및 피싱사이트에 대한 피해방지와 고객의 금융거래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이체 서비스의 본인확인절차를 추가한 금융감독기관 주관의「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전면 시행합니다. (시행 : 2013.09.26(목)부터)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란?

보이스피싱, 피싱사이트 등을 통해 고객 정보를 불법 획득한 후 고객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 고객님의 예금을 인출해가는 전자금융 사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는 서비스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나요?

  1. 1. 공인인증서 (재)발급, 타행(기관)인증서 등록 시 추가 본인확인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2. 2. 1일 누적 기준 100만원 이상 이체 시 추가 본인확인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상세
추가 본인인증 서비스

인터넷뱅킹 이용시 은행에 등록된 2채널인증서비스(고객 전화)를 통해 추가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보안서비스입니다.

SMS인증  : 은행에 등록된 고객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를 발송하고, 고객은 수신한 인증번호를 인터넷 뱅킹에 입력하여 이용자를 확인하는 방법

2채널인증 : 은행에 등록된 고객명의 휴대폰, 유선전화, 이체불능 연락처 등 다른채널로 본인확인 ARS 통지하고, 고객이 해당 전화기를 통해 승인 함으로써 이용자를 확인하는 방법

이용PC 지정서비스
(단말지정서비스)

지정된 PC에서만 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한 보안서비스 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정확한 본인인증을 위하여 은행에 등록된 고객님의 전화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정보 (휴대폰번호, 유선전화, 이체불능번호 등)가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인터넷뱅킹 업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고객정보를 확인및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 조회/변경 바로가기
유의사항
  • 해외에서 추가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공인인증서를 이동매체에 보관, 소지하신 후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출국 시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공인인증서 업무, 전자자금이체 업무)를 해제하시고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추가 인증이 가능한 경우 제외)
  •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예외적용 신청을 하신 고객님께서는 보안강화를 위해 기존의 사용하던 보안카드를 OTP로 변경 후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단, OTP발급 시 고객 등급별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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