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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사례

2016
금융소비자보호 홈페이지 리뉴얼
금융소비자보호 홈페이지 접근성 향상 및 고객 중심의 금융정보 제공
ARS 시스템 리뉴얼
방송통신 위원회의 표준안 적용을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
금융사기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금융사기 모니터링을 통한 금융사기 피해 발생 및 확대 예방
1조원 규모 소멸시효 완성채권 무상소각
불법 추심에 노출되어 있던 12만 서민들의 부채를 탕감하여 서민 금융 안정화에 기여
2015
금융소비자보호부 신설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담 부서 신설 및 관련 규정 제도 마련
관리 시스템 구축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한 관리 효율성 증대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
고객과 함께 상품/서비스/프로세스를 점검 및 개선하여 고객중심 경영 실천
고객감동센터 민원 전담팀 구성
고객감동센터내 민원 전담팀 구성을 통해 민원처리시간 단축
2014
민원 응대 인력 확충
상담인력 확충을 통한 금융소비자의 민원 접수 용이성 증대
민원접수 편의성 향상을 위한 홈페이지 개편
고객과 함께 상품/서비스/프로세스를 점검 및 개선하여 고객중심 경영 실천
우수 상담원 포상 프로그램
포상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민원 감축 및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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